top of page

내년의 오늘이 다시 돌아왔을 때,

                   당신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까요?

세상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생애 주기에서 성은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정된 성별대로 살아가고, 같은 성별끼리 집단을 형성하는 청소년기를 지나면 자연스러운 일인 양 이성과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 가족을 꾸립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통념적인 방식대로 살아가지 않는 성소수자들은 시간이 흐르면서 사회에서 지워져 갔습니다. 지정된 성별로 살지 않거나 결혼하지 않는 사람들이 어느 순간 사라져가는 사회에서 성소수자로서 미래의 삶을 상상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회는 천천히 바뀌어 왔고, 많은 성소수자들이 자신을 드러내면서 우리는 선배 세대의 성소수자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짧게나마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2020년은 2021년의 우리가 어떻게 살아갈지를 계획하고 상상할 때입니다.

경희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아쿠아와 유튜버 랑둥, 경희대학교 성소수자 인권 모임 구름에서는 성소수자 당사자들이 미래의 자신에 대해 고민해보고 더 나아가 희망차게 그려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저희의 부스를 즐기며 성소수자로서의 자긍심을 얻고 여러분의 아름다운 미래를 꿈꿔 보기를 바랍니다!

%EC%95%84%EC%BF%A0%EC%95%84_%EB%B6%80%EC

​프로그램 1

​참여형

​1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

1년 후의 여러분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해주시면, 정확히 1년 후 이메일로 편지를 보내드립니다. 어쩌면 가깝고도 먼 1년 후의 희망찬 자신의 모습을 그려 보세요. 내년 이 맘 때 편지를 읽으며 지난 1년 동안 여러분이 얼마나 바뀌었는지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_edited.jpg

​프로그램 2

​리워드

​너는 내 맘 모르지 아쿠!

후원을 통해 아쿠아를 도와주세요! 후원을 해주시면 소정의 답례로 아쿠아가 정성을 담아 제작한 디지털 다이어리 꾸미기 세트를 드립니다. 아쿠아가 준비한 리워드로 다이어리를 꾸며보며 찬란한 여러분의 미래를 계획해보세요!

아쿠아_부스사진3.jpg

​프로그램 3

​캠페인

HIV 양성 유튜버로 산다는 건

HIV 양성임을 밝히며 유튜브를 시작했을 때 랑둥님 주변에는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과연 랑둥님은 어떠한 나날을 보냈을까요? 랑둥님의 용기 있는 발자취를 직접 제작한 카드 뉴스 형식으로 담담히 이야기 해봅니다. 랑둥님의 이야기를 듣고 온라인 프리허그도 참여해보세요!

​※ 랑둥님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본 프로그램은 완벽히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제공: Qinghong Shen

​프로그램 4

스트리밍

​아쿠름의 '보라'빛 밤

사회의 통념적인 방식대로 살아가지 않는 성소수자는 항상 새롭고 낯선 경험을 합니다. 하지만 어쩌면 선배 세대의 혹은 동시대의 성소수자들도 같은 경험을 겪었거나 겪고 있을지도 몰라요! 말 그대로 퀴어(기묘)한 사연을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25일 오후 8시에 아쿠아 유튜브 채널에서 아쿠아와 구름의 독특한 방식으로 사연을 소개해드립니다!

이 사이트는 PC 웹 브라우저에 최적화 돼 있습니다.

​모바일 화면에서는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020 AKHUA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Gihoon Eom​

  • 블랙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블랙 트위터 아이콘
  • 블랙 페이스 북 아이콘
  • 블랙 유튜브 아이콘
bottom of page